Logger Script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NEMOIN의 최신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제약·건강기능식품 불법유통, '네모인사이트'로 해결

admin 2024-04-15 15:57:12 조회수 383



 

제약·건강기능식품 불법유통, '네모인사이트'로 해결
540여개 기업 제품 보호, '특허' 인증받은 패키지로 불법 유통망 100%근절

한류가 인기를 끌며 K뷰티, IP(지적재산권) 굿즈 제품 외 국내에서 기획 및 제조한 제약·건강기능식품 불법 유통에 ‘비상등’이 켜졌다. 

약국에서만 판매돼야 할 제품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버젓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적 보관처리와 관리가 필요한 필러와 보톡스 같은 약물들도 예외는 아니다.
불법 유통과 제품 카피(Copy)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대기업들 끊임없는 러브콜, 신뢰와 퍼포먼스로 증명”

지난 2019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및 해외로 수출된 제품 위조 및 불법유통 차단을 실현하고자 최첨단 '스마트패키징기술'을 도입한 기업이 있다.

바로 ㈜네모인사이트(대표 홍주표, www.nemoinsight.com)다. 위조 판별 특허 인정을 받은 'NEMOIN'은 현재 대웅바이오, 종근당건강, LG생활건강, 링티, 아모레퍼시픽 등을 비롯한
540여개 기업 제품 보안 패키지 제작과 정품 인증 및 위조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품 수로는 무려 360만 개가 넘는 제품이 NEMOIN 서비스를 통해 보호를 받고 있다고 한다.

NEMOIN 서비스는 크게 단상자 제작 방식과 스터커 라벨류 부착방식으로 나뉠 수 있다.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군과 같이 제품의 패키지를 훼손해 불법유통 사례가 많은 제품은 '위조 판별 특허' 인증을 받은 NEMOIN 이중 보안 패키지 단상자 제작 방식이 적합하다.
단상자 가변QR, 히든QR 및 육안으로는 식별이 불가한 특수 인쇄 방식을 통해 제품을 훼손해도 해당 제품 출고 이력과 유통 추적이 가능하다.

이 외 '이중 홀로그램 스티커', '제품 개봉 시 흔적이 남는 보안라벨 및 보안스티커'와 같은 부착 방식 보안 기술도 활용될 수 있다.

네모인사이트는 기존 패키지 인쇄 업체와 달리 IT기술을 접목했다. 별도 앱(APP)을 설치할 필요 없이, 휴대폰 카메라로 한번의 QR코드 인증을 통해 정품 확인, 제품 유통 추척, 구매고객 빅데이터 수집, 브랜드 홍보를 위한 마케팅 페이지 노출 모두 가능하다.
즉, 소비자는 정품인증 등록을 통해 가품 여부 확인 및 제조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기업은 제품 유통 추적, 고객 빅데이터 수집,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중략

원문: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293031
출처: 약업신문

이전글
킴스네트웍스, 네모인 QR정품인증 서비스와 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