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NEMOIN의 최신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네모인사이트, 불법유통방지 ‘NEMOIN-Track and Trace’ 서비스 런칭

richard 2022-10-13 16:56:33 조회수 705



자료제공 / 네모인사이트 


정품인증 전문업체인 네모인사이트가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브랜드상품의 불법유통방지의 빠른 차단 및 대응이 가능한 ‘NEMOIN-Track and Trace’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관계짜는 “팬더믹 이후, K-패션이 한류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발표한 올 1분기 섬유패션산업동향에 따르면 의류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해 5억 1,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04년 이후 1분기 의류 수출 실적 가운데 최고치를 기록한 수치이다. 특히, 디자이너 및 스트릿 캐쥬얼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간과하지 말아야 할 부분도 존재한다. 중국 및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하는 이러한 브랜드들은 해당국가의 지식재산권 미 출원, 신뢰할 수 없는 유통 구조 등의 이유로 브랜드가 자리잡기도 전에 상품을 위조하여 가품 및 모조품들이 순식간에 퍼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럴 경우, 오랜 시간 쌓아 올렸던 브랜드 인지도가 한순간에 추락하는 경우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 네모인사이트

지식재산권을 출원, 신뢰할 수 있는 유통업체의 선별도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 브랜드 짝퉁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별도의 장치 역시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네모인서비스는 “팬더믹으로 인해 활용성이 크게 증가한 범용성을 갖춘 QR코드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가 손쉽게 상품의 위조여부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고, 유통업체별 개별 QR코드를 발급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의 진위여부를 확인함과 동시에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유통업체 별, 상품별 유통 전과정을 모니터링하고 불법 유통 여부까지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서비스 고도화 기념으로, 글로벌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국어서비스를 지원하며, 무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 및 쿠폰, 이벤트 기능을 한시적으로 무상 지원한다. 네모인 서비스는 현재 500개 브랜드기업이 사용 중이며, 케어라벨/행택/라벨/인증서 등의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발송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출처 : 시선뉴스(http://www.sisunnews.co.kr)


[출처:시선뉴스] 네모인사이트, 불법유통방지 ‘NEMOIN-Track and Trace’ 서비스 런칭

원문보기: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694